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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컴퍼니 유테크의 연구개발의 결과
아이카봇 쿠루스 브랜드 출시!

소식

아이카봇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카봇에서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전합니다.

작성자 CURRUS
작성일 18-08-31 09:49 | 1,689 | 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카봇입니다.

유난히도 힘들었던 여름이 천천히 지나가면서 라이딩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쿠루스 유저분들께서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 가지 당부 드리고자 공지를 드립니다.


첫번째 핸들 포스트에 과도한 튜닝을 하지 말아주세요!

일부 사용자분들께서 전륜 도립샥 또는 핸들 포스트 부분에 과도한 튜닝을 하고 계신 듯 하여 우려됩니다. 

과도한 튜닝으로 인한 무게 증가는 핸들포스트 하단부 또는 폴딩부에 누적 데미지를 주어 크랙 또는 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폴딩부는 사용시간이 늘어나면 유격이 발생됩니다. 자가점검으로 해결이 안되실 경우, 점검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과도한 급충은 하지 말아주세요!

과도한 급속 충전기, 비인증 충전기 사용, 급속 충전기 혼용하지 말아주세요

충전 포트와 배터리 사이에 퓨즈를 교체해서까지 과도한 급충을 하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타회사 제품은 15A~20A 급충 밀어 넣어도 되는데 아이카봇은 안되냐? 기술력이 없냐? 

어떠한 조롱을 하셔도 안된다고 말씀드립니다. KC인증된 충전기를 사용해주세요. 


세번째 주행 후 충분한 휴식 후에 충전해주세요

올해 아이카봇은 배터리 BMS 충전제한을 에누리 없이 MH1 셀 충전제한 기준 45도를 적용하여, 

주행 후 충전 대기 시간이 발생하여 조롱과, 원성을 받았습니다.

허나, 방전 온도 제한과 충전온도 제한이 같게 설정하거나, 충전 온도제한 자체가 없는 BMS 또는 부적절한 위치에 센서 부착, 센서에 방열테이프 부착하는 것 보다는 안정적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생각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주행 중 배터리의 온도는 상승될 수 밖에 없습니다.

주행 후 충전을 하실 때에는 수고한 배터리에게 휴식 시간을 주세요!

주행 후 배터리가 뜨거운 상태에서 충전하는 것 자체도 안되지만, 혹시라도, 비 인증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충전 중 화재 또는 셀에 문제가 발생하여 자연발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사고등으로 본체 쪽에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 필히 점검을 받으세요!

배터리 셀은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배터리가 장착되는 케이스 외부에 사고 등으로 변형이 생겼을 경우 또는 변형은 안되었더라도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 점검 받으세요.

<배터리 관련 링크[출처: 자전거와 생활]>

https://m.blog.naver.com/bicycle_life/221241097988


다섯번째 안전 라이딩 당부드립니다!

현행 법규상 도로에서 주행해야만 한다는 것이 서글픈 부분입니다.

무리한 고속주행 등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라이딩 부탁드립니다.

전동 킥보드는 익스트림 레져용 산악용 바이크가 아닙니다. 


정말 라이딩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님들 무리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고없이 라이딩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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